The Korea Herald

지나쌤

[해커스 TOEIC] 토익 점수 Up 단어, Part 5 문제

By Korea Herald

Published : Feb. 1, 2024 - 10:01

    • Link copied

2) 파트 5 (3문제)

1. The researchers will not be able to conduct the survey this week, as they have ------- to identify the sample from the target population.

(A) yet

(B) else

(C) freely

(D) hence

해석

연구원들은 아직 표적 집단으로부터의 표본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이번 주에 설문조사를 할 수 없을 것이다.

해설

부사 관련 어구 채우기 문제

‘아직 표적 집단으로부터의 표본을 확인하지 못했기 때문에’ 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빈칸 앞의 have와 뒤의 to identify와 함께 쓰여 ‘아직 ~하지 않았다’ 라는 뜻의 표현 have yet to do를 완성하는 (A) yet이 정답이다. 참고로 (B) else는 ‘그 밖에, 그렇지 않으면’, (C) freely는 ‘자유롭게, 막힘없이’, 그리고 (D) hence는 ‘이런 이유로’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researcher 조사원, 연구원 conduct a survey 설문조사를 하다 identify 확인하다, 알아보다

sample (통계 조사의) 표본 target population 표적 집단, 예상 고객층

2. Cross-country campaigns are necessary to help those running for office to become visible to the public and to ------- their position.

(A) solidify

(B) correspond

(C) associate

(D) adjoin

해석

전국 선거 운동은 공직에 출마하는 사람들이 대중의 눈에 띄도록 하고 그들의 입지를 확고히 하도록 도움을 주는 데 필수적이다.

해설

동사 어휘 문제

‘전국 선거 운동은 공직에 출마하는 사람들이 그들의 입지를 확고히 하도록 도움을 주는 데 필수적이다’라는 문맥이 되어야 하므로 ‘확고히 하다, 굳히다’라는 뜻의 동사 (A) solidify가 정답이다. 참고로 (B) correspond는 ‘일치하다, 부합하다’, (C) associate는 ‘연상하다, 연관 짓다’, 그리고 (D) adjoin은 ‘인접하다, 붙어 있다’의 의미임을 알아둔다.

어휘

cross-country 전국의, 국토를 횡단하는 campaign 선거 운동, 유세

necessary 필수적인, 필요한 run for office 공직에 출마하다, 선거에 입후보하다

3. The ------- workers were asked to describe the incident that took place in the production room in the morning.

(A) summoning

(B) summon

(C) summoner

(D) summoned

해석

호출된 직원들은 오전에 제작실에서 발생한 사건에 대해 설명하도록 요청 받았다.

해설

현재분사와 과거분사 구별하여 채우기 문제

빈칸 뒤의 명사(workers)를 꾸밀 수 있는 것은 형용사이므로 형용사 역할을 하는 분사 (A)와 (D)가 정답의 후보이다. 분사와 분사의 꾸밈을 받는 명사(workers)가 ‘호출된 직원들’이라는 수동의 의미 관계이므로 과거분사 (D) summoned가 정답이다. 동사인 (B)와 명사인 (C)는 형용사 자리에 올 수 없다.

어휘

describe 설명하다, 묘사하다 incident 사건, 일

take place 발생하다, 일어나다 summon 호출하다, 소환하다

.

.

.

.

.

정답

(A) / (A) / (D)

✅ 수강료 최대 300% 환급받고 토익+취업스펙 한 번에 완성

https://gouk.kr/vE793O

✅토익초보 맞춤 커리큘럼으로 한 달 만에 목표달성! 수강료+응시료 0원

https://gouk.kr/bL24aw

✅회원가입만 해도 토익 LC+RC+VOCA 인강+토스인강까지 전원 지급!

https://gouk.kr/qekGOi